핫이슈

미스트롯 김수찬 소속사 분쟁 인스타 폭로 팬카페 갤러리 맞대응

이슈팜 2021. 6. 25. 13:36
반응형
SMALL

김수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다.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다” 라고 폭로를 했습니다.

 

그는 이어서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 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 복무를 시작하는 것이었다”며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수찬은 “그래도 군복무 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 거겠죠. 일 그만두게 하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라며 덧붙이며 어머니에 대한 애특한 마음을 전해 안타깝게 했는데요.

 

 

또한 "이 인스타계정 또한 뮤직K 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만큼 이 글이 내려질수도 있지만 발빠른 여왕, 프린세스님들을 믿는다"라고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그의 예상대로 인스타계정은 폭로글 이후 직후 폐쇄됐으며, 폭로 글이 사라진 상태로 복구되었습니다. 김수찬은 지난달 27일 입대했으며, 과거 교통사고로 인한 목디스크로 인해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 김수찬의 팬카페 갤러리 등 팬덤은 "사태가 해결되기 전까지 회사의 모든 수익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불매를 선언한다"라고 성명서를 발표한 상태 입니다. 

 

 

 

 

2012년 데뷔한 김수찬은 올해 나이 28세로, 지난 2019년 1월 뮤직K와 계약했으며, 싱글 '사랑의 해결사' 등을 발매했고, 지난해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최종 10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폭로글에 대해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내용 증명이 오간 것은 사실이나 법적 다툼을 시작한 것은 아니다. 정확한 액수나 내용은 확인을 해봐야 한다"며 "현재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다. 추후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김수찬의 소속사 뮤직K 엔터테인먼트는 과거 가수 홍진영과 전속계약 분쟁을 빚은 바가 있습ㄴ다. 홍진영 역시 뮤직K로부터 불공정 처우를 받았다고 주장했는데요.

 

 

당시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0년간 몸을 담고 있던 소속사 뮤직K를 상대로 계약해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고 밝혔으며, 이후 홍진영이 뮤직K에 대한 소송을 취하하면서 사건은 합의로 일단락되었습니다. 

 

<김수찬 갤러리 링크>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