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광주 지쿠터 이용자격 기본요금 할증 청소년 핼멧 사고 주차

이슈팜 2020. 11. 24. 07:4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광주 지쿠터 어플 사용법 기본요금 할증 청소년 핼멧 사고"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공유서비스의 시대 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쏘카'부터 '패스트 파이브' 또는 '위워크', 글로벌 숙박어플 '에어비앤비', '타다' 등 현재 정말 공유 서비스 회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공유 킥보드를 제공하는 회사가 킥고잉·씽씽·알파카·지쿠터·라임 등 5개가 있으며,최근 광주에 지쿠터 공유킥보드가 많이 돌아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광주 지쿠터 어플 사용법 기본요금 할증 청소년 핼멧 사고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쿠터

윤종수 지바이크 대표이사는 미국 유학 후 국내에 돌아와 맛집,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쿠치를 첫 창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2019년 01월 지쿠터를 출시했습니다. 공유 전동킥보는 최근 대학가 중심으로 극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이며, 지금은 총 8,000대가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어플이용 방법 및 이용자격 기준

지쿠터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운전면허증/요금결제수단을 입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동기 면허증 이상의 면허증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만 13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킥보드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도로교통법 상 차량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지쿠터를 플레이스토어에서 지쿠터(gcooter)라고 친 후 공용 전동킥보드를 사용하기 위해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지쿠터 가입승인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GPS를 통해 현재 내 위치에 이용가능한 지쿠터 PRO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할 지쿠터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알람과 함께 잠금이 해제됩니다. "G"라고 표시되어있는 곳은 현재 이용가능한 지쿠터 프로가 있는 위치를 뜻하고 "P"라고 표시된 부분은 지쿠터 파킹 장소 입니다.

"G 파킹존"에 도착한 경우 300원의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현재 주차 위치가 어플 지도 내 G파킹존에 해당하는지 확인한 후 탑승을 종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용요금

지쿠터 프로 기준 처음 몇분간은 기본요금 450원이 적용되고, 이후에는 분당요금 150원이 적용됩니다. 서비스지역, 지쿠터 종류(지쿠터, 지쿠터PRO), 탑승시각(0시~5시) 등의 여러 조건에 따라 새벽할증요금제의 적용을 받기도 합니다. 

GPS 앱지도에서 보면 사전에 지쿠터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안전하게 탑승하면 됩니다. 만약 당신이 서비스 지역 밖에서 탑승을 종료하게 될 경우 반드시 반납 비용을 추가 납부해야 합니다. 반납비용의 경우 서비스 지역과의 거리에 따라 적게는 2,000원~많게는 30,000원까지 부과되며, 서비스 지역에 둘러 싸여있는 곳의 경우 1,000원이 부과됩니다. 

운행방법 기기고장 사고책임

운전방법은 왼쪽이 브레이크 오른쪽이 엑셀로 매우 간단한 조작 방식입니다. 지쿠터 탑승시 헬멧 착용 해야 하며, 2인 탑승, 음주운전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킥보드 운전대 중앙에 속도를 체크할 수 있는 계기판이 있습니다.

지쿠터 헬멧 부분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핼멧을 개인이 소지하면서 탑승을 해야합니다. 만약  기기 고장으로 사고가 날 경우 당신이 도로교통법(안전수칙 무시, 신호 위반, 음주운전, 전방주시 태만, 규정속도 등)을 준수하지 않았다면 완전한 보상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제발 목숨걸고 타지 맙시다.

장난감 아닙니다.

요즘은 젊은 대학생, 청소년들도 많이 타고 다니던데 전동킥보드는 무게중심이 높고 바퀴가 작아서 급정거시 앞으로 쏠려 전복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반납방법

반납하실때는 운행종료 버튼을 누르고 지쿠터 모습을 사진 찍어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신이 사전 카드등록을 해두었다면, 자동결제 됩니다. 좁은 골목길에 주차되어 있다거나 길가에 쓰러진 채 방치되어 있는 경우를 종종 볼수 있을 것 입니다. 다. 운전자 그리고 보행자 입장에서 정말 이것 만큼 하나는게 없습니다. 

 

제발 개념이 좀 있다면 통행이 방해되지 않는 가로수 옆이나 자전거 거치대에 주차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